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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원 주식이 30만원 넘었다"…'개미'가 외면하던 회사의 반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2-15 07:00:25
인도했고 2012년 세계 최초 선박 건조량 1억 GT(선박 전체의 용적을 톤수로 환산) 달성, 2015년 세계 최초 선박 2000척 건조 등 조선업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다. 또 1980년 한국 최초의 전투함인 울산함 인도를 시작으로 구축함 8척(이지스함 5척 포함), 호위함 12척, 초계함 6척, 잠수함 9척, 경비·구난함 31척, 지원함...
韓조선, 올해 1월 선박수주 中 제치고 1위…전체 발주량은 줄어 2025-02-07 10:15:05
발주량은 146만CGT(표준선 환산톤수·51척)로 작년 동월 대비 74% 급감했다. 한국은 이 중 90만CGT(13척·62%)를 수주해 중국을 제치고 수주량 1위를 차지했다. 중국은 27만CGT(19%)로 2위에 올렸다. 전월인 지난해 12월 한국과 중국이 각각 13만CGT(6%), 193만CGT(82%)의 수주량을 기록한 것을 고려하면 한국 실적이...
[차이나 역습]① AI만 문제 아니다…중국의 '기술침공'은 전방위 2025-02-02 07:00:08
각각 4천645만CGT(표준선 환산톤수·1천711척), 1천98만CGT(표준선 환산톤수·250척)를 수주해 각각 71%, 1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국내 조선업체들이 3년이 넘는 수주잔고(남은 건조량)에 따라 독(건조공간)이 꽉 차 한국으로 향하던 발주물량을 중국이 가져간 영향도 있었지만, 이러한 수주량 격차에 대해서는 우려도...
작년 신규 수주 상위 10개 조선소 중 7개는 중국…한국은 3개 2025-01-26 08:00:01
1위는 893만CGT(표준선 환산톤수)를 기록한 HD현대중공업이었고, 삼성중공업과 한화오션이 각각 872만, 849만 CGT를 보유해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HD현대삼호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만 중국 조선소들이 이러한 틈을 타 물량 공세를 펼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중국 조선소들은 정부의 적극적인...
조선 3사, 13년만에 동반 흑자 전망…올해 트럼프 호재 '파란불' 2025-01-19 07:00:01
1천98만CGT(표준선 환산톤수)로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건조량은 1천127만CGT로 주요국 중 최대 증가율(22.1%)을 기록했다. 4년 가까이 이어지는 신조선가 상승세도 실적 개선에 한몫했다. 작년 12월 클락슨 신조선가 지수는 189.2로 역대 최고치(191.5)의 99% 수준에 육박했다. 선박 건조 계약금을 달러로 지불받는...
한미 조선협력 위한 범부처TF 신설…한미협력 패키지 마련 2025-01-09 11:00:00
예상한다. 조선 인력은 2017년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12만명 선까지 회복됐다. 이에 따라 늘어난 수주 일감을 적기에 건조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면서 실제 지난해 선박 건조량은 2016년 이후 최대 규모인 1천126만CGT(표준선 환산톤수)를 기록했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작년 한국 조선업계 수주 점유율 17%…2016년 이후 최저 2025-01-08 10:41:35
수주량의 17%인 1천98만CGT(표준선 환산톤수·250척)를 수주했다. 수주량은 2023년 대비 9% 증가했으나 글로벌 점유율은 20%에서 3%포인트 줄어들었다. 한국수출입은행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수주 점유율이 10%대로 떨어진 것은 2016년(15.6%) 이후 처음이다. 반면 중국은 지난해 4천645만CGT(1천711척)를 수주해 전...
"올 수주 목표액 5년來 최고"…HD한국조선해양의 자신감 2025-01-03 17:44:52
발주량은 4930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로 지난해(6640만CGT 추정)보다 25.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럼에도 탄소를 줄여야 하는 글로벌 해운사들이 암모니아 운반선, 액화천연가스(LNG) 또는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등 친환경 선박을 계속 발주할 것이란 게 HD한국조선해양의 분석이다. 벙커C유만 연료로 쓰는 기존...
방산 수주 늘고 석유화학 수익성 개선…조선 '수퍼 사이클' 진입 2025-01-01 16:13:18
조선사의 수주가 전년보다 9.5% 감소한 950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에 그칠 것으로 예측했다. 한국 조선사가 연간 건조할 수 있는 규모(연 1200만CGT)에 미치지 못한다. 수주액은 1.6% 줄어든 310억달러(약 45조7000억원)가량으로 내다봤다. 글로벌 발주가 줄어드는 규모와 비교하면 큰 폭의 감소는 아니다. 게다가 미국...
韓조선, 올해 8년만에 최저 수주비율 기록할듯…수주량은 중국 ¼ 2024-12-15 07:00:00
6천33만CGT(표준선 환산톤수·2천159척)의 신조선(새 선박)이 발주된 가운데 한국은 이 중 1천92만CGT(248척)를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은 한국의 4배에 달하는 4천177만CGT(1천518척)의 수주량을 기록했다. 국가별 수주 비율은 중국과 한국이각각 69%, 18%였다. 이로써 올해 한국 조선업계의 글로벌 수주 비율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