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은행, 김경재 대평 회장…'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 2023-08-29 18:39:06
대평 회장(오른쪽)을 ‘2023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기업은행은 2004년부터 기업가정신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하고 있다. 김 회장은 창업 이후 30년간 축적한 효소처리 스테비아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감미료를 고급화해 대평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김경재 대평 회장, 기업銀 '기업인 명예의 전당' 선정 2023-08-29 14:26:45
30년간 축적한 효소처리스테비아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감미료의 고급화에 성공하며 대평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전 세계 50여개 국가로 수출하는 글로벌 천연물소재 혁신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김성태 행장은 “김경재 회장님의 어떠한 상황에서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기업가 정신이 우리 기업인들과 청년 창업가들에게...
"아스파탐은 뺐다"…용량 확 늘리고 가격 저렴해진 '막걸리' 2023-08-23 10:05:06
‘효소처리스테비아’를 사용했다. ‘효소처리스테비아’란 포도당을 추가해 스테비아의 쓴맛을 제거한 천연감미료로 설탕보다 100배 이상 달아 적은 양으로도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특징이다. 김종현 롯데마트 주류팀 MD는 “도수가 낮고 목넘김이 좋은 막걸리는 여름과 가을에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이러한 트렌드에...
롯데마트·슈퍼, '아스파탐' 뺀 1.2L 대용량 막걸리 출시 2023-08-23 06:00:05
효소처리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 효소처리스테비아는 포도당을 추가해 스테비아의 쓴맛을 제거한 천연감미료로 적은 양으로도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시중에 주로 유통되는 750mL짜리와 비교하면 용량은 60%가량 많고 가격은 15% 더 저렴하다. 롯데마트는 막걸리가 최근 젊은 층에서 '힙걸리'로 불릴...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와이낫제로’ 만드는 스타트업 ‘와이낫브랜드’ 2023-05-16 10:43:27
지닌 제품이다. 와이낫제로는 설탕 대체제로 주목받는 에리스리톨, 효소처리스테비아 등의 감미료를 사용해 ‘단맛’을 구현했다. 신 대표는 “해당 감미료는 체내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24시간 이내에 대부분 배출돼 혈당이 오를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 저당 탄산음료...
'제로 칼로리 열풍' 숨은 주역 대평 2023-05-08 17:56:02
효소처리 스테비아.’ 눈썰미 있는 소비자라면 ‘제로슈거 소주’ 성분표에 적힌 이 단어를 한 번쯤은 봤을 것이다. 이 제품은 설탕이나 합성감미료 대신 효소처리 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는 표시다. 쌍떡잎식물인 스테비아에는 단맛과 쓴맛이 공존한다. 파우더 형태로 추출한 스테비아에 효소를 넣으면 단맛이 극대화된다....
소주까지 '제로' 열풍 뜨겁더니…'이 회사' 700억 잭팟 이유 [최형창의 中企인사이드] 2023-05-06 09:00:02
공존한다. 파우더 형태로 추출한 스테비아에 효소를 넣으면 단맛이 극대화된다. 이렇게 탄생한 효소처리스테비아는 ‘천연감미료’로 통한다. 업력 30년을 자랑하는 천연 식품첨가물 제조기업 대평은 효소처리스테비아를 앞세워 전세계 ‘제로 칼로리’ 시장을 휩쓸고 있다. 4일 경기도 성남 본사에서 만난 대평 김동주...
"달달한데 먹으면 살 쪽 빠진대"…입소문에 대박 난 '단마토' 2023-03-20 20:00:03
입소문이 퍼지면서 큰 칼로리 부담 없이 천연감미료 처리된 고당도 과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20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2월17일~3월16일) 천연감미료의 일종인 스테비아 카테고리 키워드 제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또다른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 키워드 제품군은 128%,...
마른김에 `단맛` 감미료 사용 검사한다 2023-02-27 10:01:26
아세설팜칼륨, 아스파탐, 스테비올배당체, 효소처리스테비아 등 감미료 5종이 사용됐는지를 살펴본다. 사카린나트륨 등 단맛을 내는 감미료는 허용량 이내로 섭취하면 인체에 무해해 일부 가공식품에 사용할 수 있지만, `자연 수산물`인 마른김에는 쓰지 못하게 돼 있다. 그러나 마른김에 단맛을 더하기 위해 불법적으로...
무설탕 소주 돌풍에 롯데칠성 1주새 9%↑ 2022-11-27 17:16:09
이 제품은 과당 대신 효소 처리 스테비아와 에리트리톨을 사용했다. 초록색 병 대신 투명한 병으로 출시해 기존 소주와 차별화했다. 새로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680만 병을 달성했다. 출시 첫 달인 9월 매출은 약 25억원, 10월 매출은 27억원을 기록했다. 증권가는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는 11월과 12월 새로의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