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소다 가격 반등…한화솔루션·롯데정밀화학 미소 2024-11-18 17:42:46
가성소다처럼 ‘효자 상품’이 될 제품을 선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기존 제품 가운데 글로벌 산업 경기에 따라 화학 소재가 개별적으로 등락할 것이란 관측에서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화학 기업의 실적은 각 업체가 생산하는 물질이 무엇이냐에 따라 크게 갈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자주포·장갑차 유럽이어 중동 질주 2024-11-18 17:10:03
‘레드백’도 한화의 효자상품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수출용으로 최초로 기획·개발한 무기체계인 레드백은 국내 육군의 소요에 맞춰 개발하는 것과 달리 처음부터 수출을 목표로 개발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안보 수요가 급증하는 사우디아라비아와 함께 중동의 지정학적 위기에 대응하면서 현지 방위산업을...
女만 입는 거 아니었어?…레깅스 잘 나가더니 '이럴 줄은' 2024-11-17 17:49:47
효자 상품을 넘어 러닝과 수영, 골프, 남성복 등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안다르는 지난해 론칭한 러닝화 ‘안다르 제트플라이’가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시장에서도 이들 ‘K애슬레저’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젝시믹스는 현지 파트너사인 YY스포츠와 손잡고 중국...
"11월 11일 빼빼로데이인데"...롯데웰푸드 주가 '비실비실' [오한마] 2024-11-11 11:31:58
롯데웰푸드의 효자상품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신통치 않습니다. 지난해 매출에 크게 못 미칠 전망입니다. 원재료인 카카오 가격이 지난해보다 20% 넘게 올랐기 때문입니다. 또, 빼빼로 매출의 3분의 2가 국내인데 내수부진으로 수익성에 악영향을 줬습니다. 롯데웰푸드는 3분기 매출 1조785억원, 영업이익 760억원으로...
돈나무 언니도 웃었다…트럼프 당선에 '역대급' 수익률 2024-11-11 10:58:40
CNBC에 따르면 캐시 우드의 대표 상품 ARKK ETF가 지난 한 주 동안 11% 이상 급등하며 2023년 11월 이후 약 1년 만에 최고 주간 수익률을 기록했다. 앞서 캐시 우드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공격적인 빅테크 투자를 감행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ARKK ETF는 1년 사이 30달러에서 무려 150달러까지 5배 이상...
줄서서 사먹는 K히트음료 단지형 용기, 국가문화유산 될까 2024-11-10 10:57:53
사이 큰 인기를 끈 수출 효자 상품이기도 하다. 해당 제품은 빙그레 중국법인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가등록문화유산은 제작된 지 50년 이상 된 근현대문화유산 중 보존·활용 조치가 필요한 것을 국가유산청이 문화유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등록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상품으로 꾸며진 특별 팝업존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말까지는 서울 잠실소재의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 뉴웨이브 오리진점에서 다양한 아이콘으로 꾸며진 공간도 운영한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스낵팀장은 “빼빼로데이 기획상품은 매년 빼빼로데이 매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효자상품으로 올해는 기존에 시도한...
오뚜기, K라면 열풍 타고 'OTOKI' 수출 70개국으로 늘린다 2024-11-06 16:10:07
출시된 진라면은 오뚜기의 대표 수출 효자 상품이다. 부드러운 면발과 진한 국물로 해외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진라면 순한 맛은 수출 상위 5개국 중 두 국가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오뚜기는 진라면 치킨 맛, 진라면 베지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
밀키트점·창고…지하철역 '무인점포' 뜬다 2024-11-04 17:43:27
서울교통공사 전략사업본부장은 “과거 일반 상품 판매 방식으론 한계가 뚜렷하다”며 “무인점포 특성상 15~20㎡ 정도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방식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설명했다. 1인 가구 증가에 맞춰 업종 선택1인 가구 증가와 개별 상권 특성에 맞춰 가장 적합한 업종을 선택하고 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롯데 위기 불러온 몇가지 장면[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10-30 11:07:45
패션인데요. 상품이 겹치니까 서로 조율을 해야 하는데 이런 게 전혀 없었습니다. 롯데온은 출범 첫해인 2020년에 1380억원의 매출을 거뒀습니다. 그런데 3년이 지난 작년 매출이 1350억원이었어요. 돈 쏟아붓고 매출이 전혀 늘지 않은 겁니다. 대신 적자만 계속 쌓였죠. 지난 5년간 5000억원 넘는 적자가 발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