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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미포, 피크아웃 아직 멀어…목표가↑"-DS 2024-09-05 07:46:03
후동중화'(Hudong Zhonghua)도 연간 인도량이 20척을 넘지 않고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이 너무 많은 상황에서 조선소는 부족하다"며 "선주들은 조선소가 선가를 내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이제 알게 됐고 이로 인해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끝나 발주가 시작되면 수주 규모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단독] 조선 빅3 '9조 카타르 LNG船 축포' 쏜다 2024-08-05 17:30:15
중국선박공업그룹(CSSC)의 후동중화조선은 카타르에너지에 큐맥스 선박 18척을 건네는 조건으로 60억달러(약 8조원)를 받기로 했다. 척당 3억3300만달러(약 4500억원)로, 표준 선형보다 26.8% 비싸다. 조선사가 10척을 수주하면 33억3000만달러(약 4조5000억원)를 받게 된다는 얘기다. 글로벌 선사들이 국내 조선 3사가...
中서 日정부 상대 '위안부' 피해유족 첫 소송…"韓 판결이 힌트" 2024-04-21 11:37:23
'위안부'문제연구센터에 따르면 허우둥어(侯冬娥) 할머니 등 중국인 피해자 18명의 자녀·손자녀는 지난 8∼10일 산시(山西)성 고급인민법원에 일본 정부 상대 소송을 제기했다. 소송 원고인 피해자 18명은 이미 모두 세상을 떠난 상태다. 이번 소송은 초등학교 퇴직 교사이자 중국 최초의 '위안부' 피해자...
"신규 매출 1조"…한화오션, 순항 기대감 '쑥' [엔터프라이스] 2024-04-09 14:39:08
레퍼런스가 중요하거든요. 후동조선과 같은 업체들이 중국 정부의 지원을 등에 업고 기술력을 끌어올리고 있고요. 이렇게 나온 배들이 레퍼런스를 쌓아가며 국내 조선사들의 점유율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은 향후 우려 중 하나입니다. <앵커> 정 기자, 오늘 한화오션 발제, 한 줄로 정리해주시죠. <기자>...
'12조’ 카타르 수주전 개막...조선 3사, 목표달성 갈린다 2023-09-15 17:34:00
상황에서 중국 후동중화조선이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가스텍에서 미국 등 글로벌 선박보증기관으로부터 초대형 LNG선에 대한 개념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중국도 카타르 LNG선 수주를 노리는 것이죠. 국내 기업들은 건조 경험 등 여러 측면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겠다는 분위기입니다. <앵커> 잘...
[게시판] 한국거래소, 강원 홍천서 일손 돕기 봉사 2023-05-10 15:11:39
농촌결연마을인 강원 홍천군 후동마을을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손병두 이사장과 임직원은 옥수수 모종을 심는 등 일손을 도왔다. 거래소는 옥수수를 구매해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韓조선업계, 상반기 세계 발주량 45.5% 수주…4년만에 1위 탈환 2022-07-06 11:00:03
중국의 후동중화, 현대미포조선, 중국 장난그룹 등이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대형 조선 3사는 이미 오는 2025∼2026년까지 도크(건조공간) 예약이 차고 있다. 산업부는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에 따른 친환경 선박 수요 증가와 하반기 추가 발주가 예정된 카타르발(發) LNG운반선 등을 고려하면...
상하이봉쇄 끝나자 생산 재개하는 中조선…韓조선 긴장감 고조 2022-06-05 11:05:00
후동중화·장난·SCS조선, 조업중단기간 선박인도에 수주까지 성공 LNG선 수주 소식에 한국 조선업계 경계감 커져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상하이 봉쇄가 지난 1일 해제되면서 그간 조업이 중단됐던 중국 조선업체들도 속속 생산을 재개하고 있다. 다만 중국...
韓·中이 양분한 1월 글로벌 조선 시장…선별 수주 전략 강화하는 한국 2022-02-08 11:36:27
6척을 후동중화조선, 나머지 4척을 한국 업체들이 따냈다. 같은 선종이지만 가격 차이는 상당했다. 후동중화가 수주한 LNG선 6척의 평균가는 척당 1억9600만달러에 그쳤다. 한국 조선업체들은 선박의 부가 기능이나 인도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약 2억1200만달러에 달했다. 이 선종의 클락슨 평균가가 2억1000만달러인 점을...
2억1300만 vs 1억9600만…연초부터 韓·中조선사 '혈투' 2022-01-21 16:38:25
계약의 차이에 주목하고 있다. 후동중화에 발주한 회사는 일본의 대형 선사 MOL이다. 하지만 이 선박들은 모두 중국의 국영 에너지업체인 중국해양석유총공사(CNOOC)에 용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실상 중국 정부의 자체 발주다. 반면 한국 업체들의 발주사는 그리스 선주들로 추정된다. 가격 차이도 상당하다. 후동중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