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운 알아볼까"…장난감 가게부터 호텔까지 '럭키박스' 2023-12-24 14:22:53
행사인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에서 유래된 마케팅 기법으로 전해진다. 재고를 단순 떨이로 판매하기 보다 '복불복' 마케팅으로 발전시키며 꾸준히 발전했다. 통상 주머니에 여러 물건을 넣어 운이 좋을 경우 정상가격이 구입가를 훌쩍 넘는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통상 구입가 이상의 정가로 구성된 제품이...
[리뷰+] 7년만에…커피빈 럭키백 언박싱, 대박은 없었다 2020-05-20 13:47:57
이 같은 럭키백은 일본 백화점의 새해맞이 행사인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히 재고를 떨이로 판매하기보다 행운이란 개념을 더해 '복불복' 마케팅으로 발전시켰다. 주머니 혹은 박스에 담긴 물건이 '대박'이지 않더라도 통상 구입가 이상의 정가로 구성돼 손해를 보지...
[현장+] "제가 커피빈 럭키백 첫 구매고객인가요?"…"네" 2020-05-20 09:14:41
이 같은 럭키백은 일본 백화점의 새해맞이 행사인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히 재고를 떨이로 판매하기보다 행운이란 개념을 더해 '복불복' 마케팅으로 발전시켰다. 주머니 혹은 박스에 담긴 물건이 '대박'이지 않더라도 통상 구입가 이상의 정가로 구성돼 손해를 보지...
[현장+] 대란은 없었다…아침 7시 '스타벅스 럭키백' 사보니 2020-01-09 10:04:52
일본 백화점의 새해맞이 행사인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에서 유래된 마케팅 기법으로 전해진다. 럭키백은 단순히 재고를 떨이로 판매하기 보다 행운이란 개념을 더해 '복불복' 마케팅으로 발전시켰다. 통상 주머니에 여러 물건을 넣어 운이 좋을 경우 정상가격이 구입가를 훌쩍 넘는 상품을 받을 수...
日 백화점 '마수걸이 세일'에 장사진…"새해 출발 좋아" 2018-01-02 15:28:16
세일에서는 그해 운수를 점치는 복주머니(후쿠부쿠로·福袋)에 일상용품과 보석류, 체험형 상품권 등을 넣어 판매한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도쿄 미쓰코시 니혼바시점에는 2일 4천 명이 개장 전 장사진을 이뤘다. 오전 9시 50분 기모노를 착용한 점원들의 환영과 함께 개점하자 새벽부터 줄지어 있던 사람들이 선두부터...
일본 복주머니 사려고 5000여명 대기 행렬 2017-01-04 20:05:55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 세일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경기 회복의 발목을 잡아온 개인 소비가 살아날지 주목된다.4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미쓰코시이세탄홀딩스그룹의 미쓰코시백화점 니혼바시 본점에서는 지난 2일 전년보다 500명 이상 많은 5150여명이 백화점 문이 열릴 때를 기다렸다. 보통...
[이슈+] 백화점서 뽑아본 새해운세…'복주머니' 마케팅 2016-12-29 11:05:49
세트 상품을 판매한다. 이는 일본의 복주머니(후쿠부쿠로) 행사에서 유래된 행사로 한국 유통가에서도 대표적인 신년 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 운이 좋을 경우 정상가격이 구입 가격의 두세배를 훌쩍 넘는 상품이 들어 있어 매년 인기를 끈다.롯데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럭키 스페셜 기프트'를 판매한...
도쿄 시내 백화점 면세점 매출 4~5배 뛰어 2015-02-22 22:19:08
100만엔대의 보석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를 판매하는 행사를 열었다. 다카시마야 신주쿠점 관계자는 “해외 명품 브랜드와 화장품, 술 등의 판매 호조로 18일 매출이 지난해 춘제 연휴 첫날(1월31일)에 비해 4배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미쓰코시이세탄의 미쓰코시 긴자점도 매출이 4.7배 급증하는 등...
스타벅스 럭키백 2015 3시간 만에 '완판'…비결은 2015-01-15 11:38:36
복주머니(후쿠부쿠로)에 담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파는 마케팅 기법을 응용한 것이다.최근 몇 년간 각 유통업체와 개별 기업 차원에선 재고소진 뿐 아니라 화제를 낳는 효과가 있어 럭키백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지연(32세·가명)은 "럭키백에서 필요한 물건을 고르고 나머지는 친구들과 바꾸는...
뭐가 들었는지 몰라도 산다 2013-08-15 17:06:29
‘복불복 쇼핑’은 일본 백화점의 새해맞이 행사인 후쿠부쿠로(福袋·복주머니)가 원조다. 주머니에 여러 물건을 넣은 뒤 저렴한 가격에 파는 풍습이 ‘럭키 백(lucky bag)’이란 마케팅 기법으로 진화했다. 온라인몰 인터파크는 최근 들어 10여종의 럭키 백을 잇따라 선보여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9900원에 판매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