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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00억 뒷바라지…편의점에 골머리 앓는 이마트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11-19 16:38:44
한층 단단해졌다. 이어 로손, 써클K LG25(현 GS25) 훼미리마트 미니스톱 등이 줄줄이 등장했다. 2013년 12월. 신세계그룹은 비교적 뒤늦게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인 '위드미'를 인수하면서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편의점 시장을 놓고 경쟁강도가 커지면서 이마트24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잘나가고 있다. 풀무원 일본법인은 일본 3대 편의점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 등 약 3만 개 점포에서 판매되는 편의점 간식 '두부바'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7000만개를 돌파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일평균 약 7만개 팔리고 있는 셈이다. 두부바는 2020년 말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편의점 왕국' 만든 日 세븐일레븐…개업 50년 1호점 가보니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5-15 14:42:31
세븐일레븐이 발전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훼미리마트, 로손, 미니스톱 등 경쟁 편의점 브랜드도 확산하면서 역시 점포를 늘려갔다. 세븐일레븐은 2001년 은행 ATM까지 설치했다. 은행이 오후 3시에 문을 닫아 불편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했다. 당시 편의점에 은행 기기를 설치하는 것에 반대의 목소리가 컸지만, 지금은...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2024-01-29 10:16:57
부여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홍콩 슈퍼마켓 '파크앤샵'에는 다음 달 말부터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 맥주와 하이볼 10종을 수출한다. CU는 ...
편의점 CU, 일본·홍콩에 컵라면 등 자체브랜드 상품 직수출 2024-01-29 08:26:52
부여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홍콩 슈퍼마켓 '파크앤샵'에는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 맥주와 하이볼 10종을 수출한다. 수제 맥주는 말표 흑맥주, 대표...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위한 전략"이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이어 1990년에는 훼미리마트와 LG25 1호점이 탄생했다. 보광그룹 편의점 사업부는 1990년 일본 브랜드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제휴를 맺고 같은 해 10월 가락시영점에 1호점을 오픈한 뒤 1994년 보광훼미리마트 별도 법인을 설립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2012년 일본...
해수부, 17개국서 한국 수산식품 홍보주간 행사 2023-11-02 11:00:11
H마트, 대만 훼미리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 한식 프랜차이즈 매장과 연계한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수출기업은 행사 기간에 개최되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식품박람회, 태국 방콕 K-박람회, 베트남 호찌민 한국 수산식품 박람회 등에 참가해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두나무 자회사 바이버, 대표에 문제연 전 컬리 CSO 선임 2023-07-24 11:01:51
20년 넘게 근무한 베테랑으로 보광훼미리마트(현 BGF리테일), 인터파크지마켓,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에서 다양한 채널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제휴를 활성화하는 등 국내 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버는 전문경영진 체계가 마련된 만큼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사업 성장에도 탄력이 붙을...
소니, 내년부터 소형제품에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전면 금지 2022-11-08 14:20:54
일본 훼미리마트는 플라스틱 포크 제공을 중단했고 맥도날드는 플라스틱 빨대와 포크를 퇴출했다. 제조기업들도 플라스틱 줄이기에 동참했지만, 소니처럼 전면 금지한 곳은 없었다. 닛케이는 “소비자들은 점점 기업에 환경을 고려한 경영을 요구하고 있다”며 “기업 사이에서 플라스틱 대체 소재에 관한 제휴와 경쟁이...
CU 브랜드 독립 10년…점포수·매출 2배 이상 성장 2022-06-07 14:09:47
훼미리마트에서 국내 독자 브랜드로 전환된 지 7일로 꼭 10주년을 맞았다. BGF리테일[282330]은 이에 앞서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서 사명 변경 및 CU 브랜드 독립 10주년 기념식을 갖고 고객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한 약속문 선포식을 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BGF그룹 홍석조 회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