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치약은 원래 아무 맛도 나지 않았다 2024-11-22 17:52:46
상품의 장점을 극적으로 느끼게 하고, 자꾸만 쓰고 싶어지게 만드는 히트 상품의 비결을 파헤친다. 책은 소비자의 본능을 자극하는 히트 상품의 요소를 이른바 ‘본능 스위치’라고 부른다. 맥주잔과 비슷하게 디자인된 하이볼잔은 ‘세리머니형 본능 스위치’다. 1970년대, 일본 주류업체 산토리는 저조한 위스키 판매량을...
세븐일레븐, 딸기샌드위치·딸기 3주 앞당겨 판매 2024-11-18 08:26:24
세븐일레븐은 오는 27일부터는 제철 딸기 상품 3종도 선보인다. 충남 논산에서 재배된 설향딸기와 복숭아 향이 나는 홍희딸기, 일반 딸기 두 배 크기의 킹스베리 등 3종을 산지에서 매일 점포로 입고시킨다. 이은아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올해 가을이 짧고 겨울에 기록적 한파가 올 것이라는 점을...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인디 브랜드의 상품 개발 속도와 민첩한 시장 대응 능력 등 많은 것을 배웠고 내재화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사장은 특히 “아모레는 기존 뷰티 1등 브랜드이고, 코스알엑스는 K뷰티 인디 브랜드의 맏형”이라며 “1등끼리 힘을 합쳐 시장을 선도할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강조했다. 아모레는 2021년과 지난해 두...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협업상품을 만들며 ‘수제맥주 전성기’를 이끌었던 편의점들도 더 이상 수제맥주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는다. 주요 수제맥주 업체들의 실적에서도 업계에 드리운 먹구름이 심상치 않음을 엿볼 수 있다. 워낙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 대부분의 수제맥주 업체들의 실적은 공개되지 않는다. 자사의 실적을 공개하는...
쿠팡, 올해 마지막 '블랙생필품위크'…생활필수품 할인 2024-11-10 16:21:08
상품 1천여개를 파격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한킴벌리 스카트 잘 닦이는 생분해 세정티슈, 메디안 고밀도 초극세모 딥클린 칫솔, 제이숲 스타일제이 포맨 하드 매트 왁스, 케라시스 히트 액티브 극손상 바르는 트리트먼트 등이 있다. 오는 11일에는 선착순으로 상품을 1천원 후반대 또는 2천원 후반대에 구매할...
중기중앙회, 조달시장 국산 섬유소재 사용 촉구 2024-11-08 11:00:01
체계를 구축해 히트텍, 에어리즘 같은 히트 상품을 개발하는 성과를 냈다는 사례를 소개했다. 또 도레이를 중심으로 염색, 직물 중소회원사와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신사업 발굴, 공동 기술개발 등을 협업해 서로의 경쟁력을 강화한 시너지 효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구홍림 섬유산업위원장은 "국산 섬유 소재 사용 확대를...
LS증권 "BGF리테일, 불리한 환경 속 차별화…기업 분석 재개" 2024-11-08 08:07:03
동기 베이스가 부담스럽지 않고 동사는 차별화 상품 및 히트 상품 출시 지속으로 믹스(구성비)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BGF[027410]의 차별화 상품의 매출액 성장률은 올해 1∼3분기 각각 14.2%, 10.4%, 18.6%로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오 연구원은 "출점도 당분간은 순항을 예상한다"며 "올해 800개...
3분기 매출 격차 겨우 수십억…CU·GS25 '편의점 원톱' 전쟁 2024-11-07 17:48:32
‘히트 상품’을 연달아 내놓은 영향이 컸다. 대표적인 게 두바이초콜릿이다. SNS에서 두바이초콜릿이 화제가 되자 CU는 국내 편의점 가운데 가장 먼저 관련 상품을 내놨다. 지난 7월 출시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과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는 3분기에만 350만 개가 팔렸다. 지난 4월 출시한 ‘생과일...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CJ ENM 관계자는 “티빙 유료 가입자의 지속 증가로 이익이 개선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콘텐츠 IP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 대표 아티스트의 선전에 힘입어 흑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4분기에는 매력적인 콘텐츠 선구안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영향으로 프리미엄 뷰티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CJ ENM 관계자는 "티빙 유료 가입자의 지속 증가로 이익이 개선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콘텐츠 IP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 대표 아티스트의 선전에 힘입어 흑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4분기에는 매력적인 콘텐츠 선구안을 통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