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서 재택 아르바이트 모집' 스미싱 사기주의…"수사 요청" 2023-10-04 16:19:46
안내하고 있다. 쿠팡 측은 관련 민원을 접수하고서 경찰청·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관계기관과 함께 링크를 타고 연결되는 사이트를 차단하고 경찰에 수사를 요청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쿠팡에서는 이외에도 자사를 사칭한 여러 건의 스미싱 신고를 접수해 조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드러난 스미싱 사기와...
`치명적 보안 위협`…로그4j 긴급 보안패치 권고 2021-12-12 10:09:02
전 세계 사이버 보안 업계가 큰 혼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로그4j를 관리하는 아파치 재단은 지난 6일 이 문제를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 내 보안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 사이버 민원센터(국번없이 ☎ 118)로 상담 요청 시 조치 여부...
과기정통부, 오픈소스 '로그4j' 긴급 보안업데이트 권고 2021-12-12 09:52:55
등은 로그4j에서 치명적인 보안 취약점이 발견돼 전 세계 사이버 보안 업계가 큰 혼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로그4j를 관리하는 아파치 재단은 지난 6일 이 문제를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로그4j 관련 보안 취약점 조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 내 보안 공지에서 확인할 수...
KISA "카세야 랜섬웨어 피해 신고 아직 없어…사용중단 권고" 2021-07-04 09:21:04
제품이 사이버 공격을 받았다고 공지했다. 이에 긴급 보안 패치를 배포하기 전까지 모든 VSA 서버 사용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만약 랜섬웨어 증상이 나타나고 공격자로부터 메시지를 받더라도 어떤 링크도 클릭하지 말 것을 카세야는 당부했다. KISA는 이런 사실을 유관기관에 긴급전파하고 카세야의 공지가 있을...
KT, GS25에 나눔전화 설치…`생활민원·복지상담 무료 통화` 2020-11-27 10:24:47
있다. 통합복지콜센터(129), 정부민원센터(110), 생활민원서비스(120), 소비자상담(1372), 사이버테러신고(118) 등이 해당된다. 일반 통화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와 GS리테일은 11월 27일 GS25 반포 서래마을점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수도권 내 GS25 100여점에 나눔존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서비스 시범...
GS25 편의점에 KT '나눔전화'…"복지상담·민원 통화 무료"(종합) 2020-11-27 09:45:07
서비스를 지원하며 여기에 추가로 통합복지콜센터(129), 정부민원센터(110), 소비자상담(1372), 생활민원서비스(120), 사이버테러신고(118) 등 30여개 공공 및 복지 관련 상담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양사는 내년 2월까지 수도권 내 100여개 GS25 점포에 나눔전화를 설치하고, 이용 효과와 고객 반응 등을...
GS25 편의점에 KT '나눔전화'…"복지상담·민원 통화 무료" 2020-11-27 09:00:04
추가로 통합복지콜센터(129), 정부민원센터(110), 소비자상담(1372), 생활민원서비스(120), 사이버테러신고(118) 등 30여개 공공 및 복지 관련 상담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양사는 내년 2월까지 수도권 내 100여개 GS25 점포에 나눔전화를 설치할 계획이다. GS리테일 MD부문장인 성찬간 상무는 "사회적...
KISA 118 상담센터 출범 10주년…총 450만건 민원 상담 2020-01-19 12:00:03
10주년…총 450만건 민원 상담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개인정보 침해사고, 해킹, 스미싱 등과 관련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118상담센터가 올해 1월 18일로 개소 10주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KISA 118상담센터는 해킹·바이러스 상담지원 전화 118번과 개인정보침해신고...
KISA, 전자상거래 등 ICT 분쟁조정 상담번호 118로 일원화 2018-07-31 11:01:40
발생하지 않도록 자동 종료할 예정이다. 118은 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의 무료 상담번호다. ICT분쟁조정지원센터는 전자문서·전자거래, 인터넷주소, 온라인광고 등 ICT 분야 분쟁 상담과 조정 업무를 담당한다. 권현오 센터장은 "각종 사이버민원 및 상담 채널을 기억하기 쉬운 무료전화 118로 일원화함으로써 더...
'민원24' 사칭 스미싱 문자 잇따라…"발견 즉시 118로 신고" 2018-07-20 23:32:00
"민원24는 인터넷 접속 주소(URL)를 송출하지 않는 만큼 이러한 스팸 문자를 받으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지 말고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팸대응센터(☎ 118)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만약 스팸 문자로 수신된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스팸대응센터에 연락해 조치 방법을 안내받아야 한다. 행안부는 "만약 전화번호 도용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