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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운임 지수 상승세 '주춤'…14주만에 하락 2024-07-12 17:12:59
노선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449달러 하락한 7천654달러를 기록했다. 남미 노선은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266달러 하락한 8천760달러를 나타냈다. 이밖에 미주 동안 노선은 1FEU당 64달러 하락한 9천881달러를, 중동 노선은 1TEU당 163달러 하락한 2천273달러를 찍었다. 해운업계는 미주 서안 노선 등을...
컨테이너 운임지수 상승세 지속…홍해사태로 9주째 올라 2024-06-07 16:43:22
항로 운임도 오름세를 나타냈다. 가장 비중이 높은 미주 서안 노선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41달러 상승하며 6천209달러를 나타냈다. 미주 동안 운임도 1FEU당 달러 241달러 오르며 7천447달러를 찍었다. 유럽 항로 운임은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3천949달러로 전주 대비 209달러 올랐다. 해운업계는 ...
홍해사태로 해상·항공 화물 운임 동반상승…수출기업엔 부담(종합) 2024-05-31 16:48:46
항로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6천168달러를 기록했다. 1주일 전보다는 979달러 뛴 금액이다. 해당 항로 운임이 6천달러를 넘은 것은 2022년 8월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유럽 항로 운임도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3천740달러로, 지난주 대비 331달러 올랐다. 해당 항로 운임은 지난해 12월 800∼900달러에...
컨테이너 운임 1년9개월만에 3천선 돌파…홍해사태 여파 2024-05-31 16:24:06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979달러 상승하며 6천168달러를 나타냈다. 미주 동안 운임도 1FEU당 달러 724달러 오르며 7천206달러를 찍었다. 유럽 항로 운임은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3천740달러로 전주 대비 331달러 올랐다. 해운업계는 해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홍해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해상운임이...
홍해사태로 해상·항공 화물 운임 동반상승…수출기업엔 부담 2024-05-31 06:00:06
서안 항로 운임은 1FEU(4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5천189달러를 기록했다. 1주일 전보다는 164달러 뛴 금액이다. 이는 6개월 전 1천600달러대 대비 3배 넘게 오른 금액이다. 유럽 항로 운임도 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3천409달러로, 지난주 대비 359달러 올랐다. 해당 항로 운임은 지난해 12월 800∼900달러에...
홍해 사태로 해상 운임 '고공행진'…"업계 침체 끝날 수도" 2024-01-16 16:05:23
FEU(1FEU는 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평균 약 1천550달러(206만원)였지만, 현재는 3천500달러(466만원) 이상으로 배 넘게 올랐다. 제프리스는 머스크와 하팍 로이드 등 주요 해운업체들의 올해 수익 전망을 크게 상향했으며, 물류회사 ITS 로지스틱스의 폴 브래시에르 부사장은 "화물경기 침체가 올해 3분기 후반에 끝날...
[월요전망대] 홍해 물류난에 운임 폭등…수출입 물가에 영향 미쳤나 2024-01-14 18:06:34
1FEU(12m 길이 컨테이너 1개) 기준 1305달러였지만 지난달 28일엔 2495달러로 91.2% 뛰었다. 이 같은 상승세가 지난달 수출과 수입 물가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을지 주목된다. 정부 관계자는 “운임이 가파르게 상승했기 때문에 지난달 수출입 물가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17일에는 중국의 작년 4분기...
中알리바바 물류기업, '3일내 韓 배송' 해운 고속노선 신설 2023-07-18 13:29:53
관점망이 보도했다. 신설 노선에는 주당 6척의 여객화물선이 투입되며, 산둥성 웨이하이항과 옌타이항을 출발하면 평균 13시간 만에 평택항에 도착할 수 있다. 한 척의 평균 운송량은 200여FEU(1FEU는 40피트 컨테이너 1개)다. 고속선 노선을 통한 운송이 시작되면 중국에서 출발한 물품이 3일 안에 한국 전역으로 배송...
해상운임 급락에도 美~유럽은 요지부동 2023-02-27 18:02:10
1FEU당 1164달러로 내려앉으며 1년 새 90%가량 폭락했다. 이 항로의 해상 운임은 공급망 혼란이 극심했던 2021년 9월 1FEU당 2만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작년 상반기 1만5000달러 선으로 진정됐고 이후 하락세를 이어왔다. 미·중 무역 축소 여파도 반영됐다. 미국과 유럽 사이 해상 운임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장기...
공급망 혼란 완화됐지만 여전히 높은 물류비…인플레이션 뇌관되나 2023-02-27 15:09:38
약 2만달러로 치솟으며 정점을 찍었다. 지난해 상반기까지 1FEU당 1만 5000달러선을 웃돌았다. 미국 정부가 중국에 제재를 가한 하반기부터 대폭 줄었다. 올해는 1164달러(23일 기준)까지 내려앉았다. 1년 새 해운 비용이 90% 떨어졌다. 반면 대서양을 건너는 비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유럽과 미국을 잇는 해상 운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