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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전기차 '중국 굴기'…미래 모빌리티 혁명 앞장섰다 2024-05-20 16:23:52
3378㎞에 달한다. 서울~부산을 여덟 차례 오갈 수 있는 거리다. 바이두가 단시일에 1억㎞에 달하는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중국 정부가 자율주행 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선정한 건 2015년이다. 미국의 기술력을 뛰어넘겠다며 꺼낸 ‘중국 제조 2025’ 프로젝트에서 자율주행을 처음으로 언급했다. 그러자 여러...
삼성·LG '효자' 자리매김한 전장…계속되는 호실적 2023-11-12 08:24:23
사업을 이끌 VS사업본부를 신설했지만, 2015년 연간 50억원 흑자를 낸 뒤 적자 행진을 이어가며 고전했다. 그러다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천696억원을 달성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한 뒤 올 1분기와 2분기 연이어 양호한 실적을 냈고, 3분기에도 이런 흐름을 이어가며 존재감 각인에 성공했다. LG전자의 전장 사업은 차량용...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 8주년 기념 'N 버스데이' 2023-09-21 09:13:51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현대자동차는 내달 6일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 야외주차장에서 고성능 브랜드 N 출범 8주년을 기념하는 '2023 N 버스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2015년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론칭했다. 현대차의 글로벌 연구개발(R&D)...
기아 이미지 높인 스포티지, 출시 30년만에 누적판매 700만대 2023-07-24 06:00:15
4세대는 44개월의 개발 기간과 3천9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돼 2015년 등장했다. 2010년대의 엔진 다운사이징 추세를 반영해 기존 2L 모델 외에 1.6L 가솔린 모델을 별도 출시하기도 했다. 판매량은 229만7천500대로 역대 스포티지 모델 중 가장 많다. 2021년 7월 출시된 5세대 스포티지는 차체를 이전 세대보다 220㎜ 늘려...
현대차 고성능車 도전 20년…2003년 쓴맛→2023년 고성능 전기차 2023-07-16 09:10:00
집중했다. 2015년 브랜드 N 출범은 '자동차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짜릿한 운전의 재미를 주는 차'를 만들겠다는 정 회장의 뜻이 반영된 결과다. 2018년에는 고성능차와 모터스포츠 사업의 시너지를 높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취지로 고성능사업부를 신설하고, 고성능차 전문가도 끊임없이...
"눈 둘 곳이 없다"…레이싱걸 대신 모터쇼 띄운 '귀요미'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04-01 07:00:01
서울모터쇼의 추억 ‘테슬람 기자’는 서울모빌리티쇼 공식 개막 하루 전인 29일 미디어데이에 고양 킨텍스 현장을 찾았습니다. 서울모빌리티쇼는 구(舊) 서울모터쇼가 2021년 이름을 바꾼 국내 최대 자동차 전시 행사입니다. 2년마다 열리며 올해로 14회째입니다. 본 기자는 이 행사를 2013년부터 참관했습니다. 한때...
쌍용차, 1월 1만1천3대 판매…작년 동월 대비 44.8% 증가 2023-02-01 15:17:27
기록은 2015년 티볼리의 5천237대였다. 헝가리 등 동유럽과 호주, 칠레 등에서는 코란도와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판매량이 증가하며 수출 실적을 견인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벨기에 브뤼셀 모터쇼에서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 출고 적체를...
1967년 소규모 가전 전시회로 출발한 美CES…미래기술 총집합 2022-01-02 15:55:01
웨어러블 기술(2014년), 가상현실(2015년) 등이 CES를 통해 세상에 등장했다. 글로벌 가전·TV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도 CES에서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CES의 포문을 여는 기조연설(Keynote)에 6차례 참여했다. LG전자는 CES 2019 기조연설에서 로봇·AI를...
현대모비스 조성환 사장 "글로벌 車업체들이 찾아오게 만들자" 2021-10-12 18:00:55
역량을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2015년까지는 현대차와 기아 중심으로 부품을 공급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그동안 상황이 달라졌다. 현대차그룹의 연간 생산량은 800만 대 수준에서 700만 대 수준으로 줄었고, 현대차와 기아가 글로벌 부품회사 제품을 쓰는 비중도 늘고 있다. 조 사장의 취임 일성은 ...
정의선의 고급차 전략 통했다…제네시스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2021-05-12 09:05:25
2015년 11월 브랜드 출범 후 5년반만에…미국서 10만대 육박 중국 이어 유럽 진출 선언…올해 첫 전용 전기차도 선보일 예정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005380]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5년 반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지난 9일까지 국내 37만8천999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