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별풍선 매출 역대 최고"…아프리카TV, 11%대 강세 2023-08-01 09:48:23
"롤(LoL), 피파온라인, 마인크래프트 등 흥행 게임들에서의 핵심 유저 확보 및 수익화도 유의미한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진출이 성장 동력(모멘텀)이 될 것이란 전망도 제시됐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아프리카TV는 내년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해 글로벌에 론칭할 계획"이라며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이효석의 게임인] 코로나가 앞당긴 'VR 시대' 우리는 얼마나 준비됐나 2020-11-21 08:00:02
공연을 개최하면서 흥행을 이어나갔다. '마인크래프트'도 4월에 인디 밴드 페스티벌을 개최해 동시 접속자 5천명을 모았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도 포트나이트와 닌텐도 게임 '동물의 숲'을 대선 홍보 창구로 활용하면서 부쩍 커진 VR 공간의 가치를 방증했다. 물론 VR이 갈 길은 아직 멀다. 최소...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9-06-20 15:00:03
사회-023714:52 '게임위장' 악성코드 피해자 연 93만명…'마인크래프트'가 33% 190620-0661 사회-005414:53 앙골라인 일가족 6명 반년째 인천공항 체류…"입국 허용해야" --------------------------------------------------------------------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6-20 15:00:02
연 93만명…'마인크래프트'가 33% 190620-0662 경제-068814:54 대한항공, 에어버스와 '차세대 날개 개발 프로젝트' 협력 190620-0665 경제-008314:59 코스닥협회 '코스닥기업 M&A 매칭 데이' 행사 주관 -------------------------------------------------------------------- (끝) <저작권자(c)...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디지털 시대에 성공하려면 네트워크가 중요해요 2018-10-22 09:01:46
픽셀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비디오게임인 마인크래프트의 성공 방식도 동일하다. 룰이나 명령어를 조작해 특별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높은 자율성 덕분에 많은 수요자와 콘텐츠 생산자의 폭발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콘텐츠 자체가 아니라 콘텐츠를 중심으로 연결된 사용자 관계가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게임 콘텐츠의 거침없는 영역 확장… 예능·영화·미술 속으로 2018-03-22 17:17:03
곧 출시 39툼 레이더39 39마인크래프트39 등 게임 원작 영화도 잇단 개봉 국내 대표게임 8개를 시각예술로 39콘텐츠멀티유즈전39 열어 주목 [ 마지혜 기자 ] 게임을 활용한 tv 예능프로그램이 상반기에 첫선을 보인다. mbc 프로듀서 박진경과 이재석이 넥슨 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듀랑고)’를...
[G-STAR★지스타 2017 ] 오버워치·하스스톤·철권7 등 12개 종목 최강자 가린다 2017-11-13 16:28:36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 마인크래프트, 루프레이지, 철권7, nba 2k18, dj맥스 리스펙트, 키네틱 라이트, 매드러너, 무한의 유물 등 12개 종목이다. 총 상금 규모는 2억4570만원, 참가국도 한국 미국 프랑스 폴란드 스웨덴 등 12개국 120명에 이른다.오버워치 종목에선 국내 라이벌팀...
트럼프 비웃는 '자유무역 천국' 스웨덴 2017-03-14 18:03:44
수 있는 온라인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유명한 게임사 모장도 2010년 마르쿠스 페르손 등이 세운 스웨덴 기업이다.스웨덴 정부의 핵심 전략은 경쟁과 자유무역으로 기업과 산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정부는 무역을 막는 대신 새로운 산업의 규제를 푸는 방식으로 신산업을 지원했다.스웨덴 출신인 요한 노르버그 미국...
리니지2 레볼루션 사용자 한 달 평균 48시간 플레이…압도적 1위 2017-01-10 11:28:32
39클래시로얄39로 지난달 256만여명이 플레이했던 것으로 추산됐다. 레볼루션은 208만여명으로 2위였다. 그 외 사용자가 많은 작품으로는 모두의마블(199만여명), 프렌즈팝콘(170만여명), 마인크래프트(166만여명), 쿠키런: 오븐브레이크(142만여명) 등이 있었다. 세븐나이츠는 130만여명으로 사용자 수 9위였다....
신동형 대표 "게임은 소통의 매개체…'Z세대' 놀이터 될 것" 2016-12-22 18:16:23
싶다는 본능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 특히 게임덕은 마인크래프트를 비롯해 여러 인기 게임을 주제로 사용자끼리 온갖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해주죠. 이 분야 시장은 앞으로 계속 커나갈 것으로 확신합니다.”그는 삼성전자, 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을 거쳐 게임덕 대표가 됐다. “어릴 때 부산스럽다는 꾸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