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각장애인도 게임 즐기기 원해…접근성 높일 정책 필요" 2024-03-18 09:28:40
결과 스토리 파악이나 게임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향후 구매 의욕을 보이며 게임에 상당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시각장애인들이 플레이한 게임 중 '디아블로 4'나 '라스트 오브 어스 2' 등은 전맹 장애인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 '스트리트...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던파·피파온라인…손 대는 게임마다 성공 '17년 넥슨맨' 2020-03-03 17:44:52
PC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매출을 1년 전보다 39% 늘렸다. 인기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편의성을 높여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2004년에 나온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는 관련 e스포츠대회를 강화해 다시 인기몰이에...
넥슨, 2분기 영업익 전년比 19%↓…반기 매출은 '사상 최대' 2019-08-08 17:08:20
39메이플스토리39 등 넥슨 주요 ip 효자 노릇 넥슨이 올해 2분기 작년보다 떨어진 영업이익을 내놓았지만 반기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올렸다. 넥슨은 2분기 매출 5712억원(539억엔), 영업익 1377억원(130억엔), 당기순이익 2030억원(191억엔)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오른 반면...
'무늬만 신작' 줄줄이…혁신 사라진 게임업계 2019-07-02 15:28:40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이상 2003년)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인다. 이들 게임은 출시된 지 10년도 넘은 넥슨의 대표작들이다. 넥슨이 '신작'을 발표하는 자리였지만 정말 새롭게 개발한 게임은 얼마 없었다는 얘기다.넷마블, 엔씨소프트도 기존 게임 ip를 우려먹는다는 일각의 비판을...
'꺼내는 맛'에 '긁는 재미'까지…체크카드도 신용카드급 혜택 2019-06-11 16:44:28
메이플스토리와 연계한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이 합작해 세운 핀테크(금융기술) 회사 핀크가 선보인 6핀크카드는 개그맨 유병재 씨의 얼굴을 카드에 크게 넣어 인기를 끈 데 이어 지난달에는 인스타그램 인기견 ‘인절미’를 담은 시즌2카드를 내놨다. 개성을 표현하길 원하는 10~20대를...
[이슈+] 게임, 5G 킬러콘텐츠로 떴지만…'질병' 코드에 발목 잡히나 2019-06-07 11:20:12
레볼루션·모두의마블·메이플스토리m·포트리스m 총 5가지 게임에 무료 데이터를 지원한다.일각에서는 5g 시대를 맞아 게임이 킬러콘텐츠로 떠오르고 있음에도 질병으로 분류된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게임을 질병으로 낙인찍으면 의료적 장애 진단의 대상으로 인식돼 게임 이용률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9-04-11 08:00:03
메이플스토리M' 일본 출시 190410-0779 사회-012015:24 백범 김구 잠든 효창공원, '독립운동 100년' 공원으로 재조성(종합) 190410-0784 사회-012115:30 정치자금법 위반 피소 임택 광주 동구청장 무혐의 결론 190410-0787 사회-012215:30 조명래 "미세먼지 문제 죄책감"…겨울~봄 상시 저감조치 추진(종합)...
50대 선수출신 사장·70대 봉제장인·20대 디자이너, 국가대표가 찾는 유니폼 만들다 2019-02-18 14:52:50
39애플라인드39의 협업 성공 스토리"언더아머 창업자처럼…" 사이클 선수 출신 김윤수 대표, 제작 단계부터 선수 요구 반영"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70대부터 20대까지 격의없이 작업…원주 본사·전국 봉제공장 협업"100% 메이드인코리아 제작" 땀 빠르게 흡수하는 첨단소재 개발…평창올림픽때 우수성 입증 [ 김기만...
게임3사 4분기 실적 감소 뚜렷…'시장포화·신작부재' 영향 2019-02-13 17:26:12
큰 반응을 거두지는 못했다.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10년 넘은 IP(지식재산권)가 실적을 견인했다. 게임업체들은 미뤄왔던 신작을 올해 출시하고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넥슨은 1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피릿위시'를 출시했고, 상반기...
'매각 앞둔' 넥슨, 작년 최대실적…"어떤 상황에도 성장에 전념"(종합) 2019-02-12 18:07:29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390억원(39억엔)으로 67% 줄었다. 넷게임즈 인수 시 발생한 손상차손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전망치를 하회했다고 넥슨 측은 설명했다. 성장을 견인한 것은 전체 매출액의 80% 가까이 차지한 PC 온라인 게임이었다.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대표작이 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