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코프로비엠 작년 영업손실 402억원…적자 전환 2025-02-11 09:14:31
적자로 돌아섰다. 4분기 영업손실은 96억원으로 전년동기(1천119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줄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4천649억원과 61억원이었다. 4분기 영업손실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12억원을 54.9% 하회했다. stock_new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월세 60% 육박…사라지는 '서민 주거 사다리' 2025-01-30 10:42:01
이어 2023년 54.9%로 늘었고, 지난해에는 57%를 넘어서며 불과 4년 만에 41.4%가 급증했다. 이처럼 월세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은 2022년부터 불거진 전세사기 여파로 빌라(연립·다세대) 시장의 전세 기피 현상이 심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빌라 시장은 최근 보증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하는 역전세 우려로...
'가팔라진 월세 시대'…작년 주택 임대 10건 중 6건이 월세 계약 2025-01-30 05:59:01
넘어섰다. 이어 2023년 54.9%로 늘었고, 지난해에는 57%를 넘어서며 불과 4년 만에 41.4%가 급증했다. 이처럼 월세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은 2022년부터 불거진 전세사기 여파로 빌라(연립·다세대) 시장의 전세 기피 현상이 심화하고 있어서다. 빌라 시장은 최근 보증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하는 역전세 우려로 한 때...
설에 가장 듣고 싶은 말은…"고생 많았어, 잘했어" 2025-01-22 10:23:04
조사한 결과, 54.9%가 "고생 많았어, 잘했어"라고 답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유진그룹은 최근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유진로지스틱스 등 계열사 임직원 1057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어 ‘고마워, 네 덕분이야’(13.2%), ‘사랑해, 보고 싶어’(12.1%)....
설에 가장 듣고 싶은 말은 "고생 많았어"…유진그룹 설문조사 2025-01-22 09:54:01
연휴에 가장 듣고 싶은 말을 조사한 결과, 54.9%가 "고생 많았어, 잘했어"라고 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유진로지스틱스 등 계열사 임직원 1천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어 "고마워, 네 덕분이야"(13.2%), "사랑해, 보고 싶어"(12.1%). "힘내, 할 수...
AI 이어 주도주 된 양자컴퓨팅…국내외 ETF에 뭉칫돈 몰렸다 2024-12-30 18:00:42
한 달 동안 22.3%, 연초 이후 54.9% 상승해 투자자의 주목을 받았다. 양자컴퓨터는 슈퍼컴퓨터를 능가하는 빠른 연산 능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자역학 원리를 활용해 한꺼번에 많은 연산을 처리할 수 있다. 지금은 풀기 어려운 각종 문제를 해결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AI뿐 아니라 신약개발, 금융 모델링 등 활용...
일본 턱밑까지 추격한 한국 수출액…내년 전망은 '흐림' 2024-12-29 07:55:30
전체 수출의 54.9%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중국·아세안 수출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수출 실적이 개선됐다. 한국무역협회는 "IT 경기 회복으로 한국 반도체·컴퓨터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화장품·의약품 등 품목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확대된 점이 일본과의 수출액 격차를 좁히는 데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일본은...
한국수출 日 턱밑까지 추격…수출액 격차 200억달러로 역대 최저 2024-12-29 07:00:02
올해 한국의 경우 전체 수출의 54.9%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중국·아세안 수출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수출 실적이 개선됐다. 김나율 한국무역협회 연구원은 "IT 경기 회복으로 한국 반도체·컴퓨터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화장품·의약품 등 품목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확대된 점이 일본과의 수출액 격차를 좁히는 데...
"집에서 보고 듣는다"…고물가가 바꾼 '여가 문화' 2024-12-27 11:05:04
1인 여가활동을 한다는 사람이 54.9%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비율보다 높았다. 함께 진행된 '국민문화예술활동조사'에 따르면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63%로 전년 대비 4.4%p(포인트) 상승했다. 문화예술행사 관람 횟수는 2.6회로 전년 대비 0.1회 늘었다. 예술 분야별로는 영화가 57%로 가장 많았고,...
문화예술관람률 63%…여가만족도 2016년 이후 최고 2024-12-27 09:14:32
한다는 응답자는 54.9%로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하는 비율 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한편 여가지출 비용은 월평균 18만 7000원으로 전년(20만1000원)대비 1만4000원 감소하였으나 전반적인 여가만족도는 61.6%로 2016년 이후 최고치로 나타났다. 근로자휴가조사는 지난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연차소진율은 77.7%로 전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