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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 업계, 온스타일 송출중단에 "무리한 수수료 인하 요구" 2024-11-01 10:32:06
상품(8VSB) 가입자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곳이라며 이들은 주로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이 많아 오히려 홈쇼핑 방송 시청자를 늘리는 데 기여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홈쇼핑 업계는 8VSB가 셋톱박스 없이 공동 주택에 컨버터를 설치해 가정에 분배하는 방식이라 매출 증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보인 바...
"케이블TV 영업익 급감했지만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급증" 2024-05-16 17:15:11
재송신료는 현재 산정하는 객관적인 룰 자체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디지털전환 시절 아날로그 케이블 가입자가 셋톱박스 없이도 디지털 지상파 방송을 저가에 볼 수 있게 도입된 복지형 상품인 8VSB 상품의 경우 도입 목적을 고려해 재송신료 면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품는다 2021-08-24 18:03:58
중 디지털유료방송과 8VSB(별도 셋톱박스 없이도 아날로그방송을 디지털방송으로 전환해주는 주파수) 방송 시장에서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고 봤다. 이에 두 개 시장 각각에 일곱 가지 행태 조치를 이행할 의무를 부과했다. 케이블TV 수신료를 물가상승률 이상으로 올릴 수 없고, 전체 채널 수와 소비자 선호 채널을 임의로...
공정위, KT스카이라이프-현대HCN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2021-08-24 12:00:05
공정위는 이들의 결합으로 디지털 유료방송, 8VSB 유료방송(별도 셋톱박스 없이 아날로그 방송을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해주는 주파수 전송방식), 초고속인터넷, 홈쇼핑 등 10개 관련 시장에서 수평, 수직, 혼합형 기업결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그중 초고속인터넷 시장 등 8개 시장은 안전지대에 해당하거나 결합으로...
과기부 "모든 유료방송서 EBS 초·중생 온라인 강의 무료제공" 2020-08-28 13:43:46
││방송├──┼───┼───┼───┼───┼──┼──┼──┼───┤ │││8VSB│94-1 │99-1 │99-2 │99-3 │99-4│99-5│99-6│99-7 │ │├──┼──┼───┼───┼───┼───┼──┼──┼──┼───┤ ││서경│디지│518, 5│533 │534 │535 │536 │541 │542 │519, 5│...
유료방송시장 재편 '마지막 퍼즐'…딜라이브·CMB 운명은 2020-08-24 06:15:02
방송을 디지털로 전환하기 위해 채택한 8VSB 전송 방식의 특성상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낮다. 딜라이브는 1조원까지 거론되는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평가가 있다. 또한 강성으로 평가받는 노조가 있고 부채는 6천억원이 넘는다. 업계 관계자는 "인수 비용에다 추가로 소비자 보호와 고용 승계 등 규제 비용까지 고려하지 않을...
SKB·티브로드 합병법인 출범…유료방송 '2차 빅뱅' 몰아친다 2020-04-28 17:28:25
고객이 8VSB(셋톱박스가 없는 케이블TV 상품)를 추가 이용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에 적용 중인 빅데이터 기반 이상 트래픽 실시간 감지 및 자동차단 솔루션도 케이블TV에 적용한다. SK텔레콤이 지상파 방송사들과 함께 개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하고 제휴...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합병법인 출범…"매출 4조 달성" 2020-04-28 09:30:57
이용하거나 SK브로드밴드 IPTV 고객이 8VSB(셋톱박스 없는 케이블TV 상품)를 추가로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결합상품 대상을 케이블TV 서비스로 확대한다. 또한 SK브로드밴드 IPTV를 이용 중인 고객이 댁내에서 케이블TV 8VSB 상품(케이블 다이렉트)을 추가로 이용할 경우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료방송 가입자 절반은 IPTV 이용…CJ 방송채널 제공 매출 1위 2020-02-19 12:54:18
구분한 결과 디지털상품 유료방송 가입자는 2천660만명, 8VSB(저가형상품) 가입자는 586만명으로 조사됐다. 반면 아날로그 방식 가입자는 27만명에 불과했다. 방송사업자 간 M&A(인수·합병) 완료 시 유료방송 사업자별 가입자 순위는 KT 계열이 1천22만명(31.2%)으로 1위, LG유플러스와 LG헬로가 806만명(24.6%)으로 2위,...
"LG의 1등 DNA 접목해 통신·방송 시너지 낼 것" 2019-12-24 17:14:01
커버리지(서비스 가능 지역)를 확대하고 품질을 높이기로 했다. 8VSB(아날로그 가입자가 디지털TV를 볼 수 있는 서비스) 채널 수도 확대한다. 또 화질을 HD급으로 확 끌어올린다. 지역 뉴스와 생활정보 프로그램 등에 5년에 걸쳐 19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지역 채널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