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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브랜드의 ‘성지’ CJ올리브영은 국내 화장품 최강자가 됐다. 백화점에서 팔진 않지만 온라인과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빠르게 매장에 가져다놓는 전략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약 3조8000억원을 거뒀는데, 이는 국내 ‘양대’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약 3조6000억원)과 LG생활건강 화장품...
CJ대한통운, 글로벌 사모펀드 어피니티와 전략적 업무협약 2024-09-11 10:00:10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종로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윤진 CJ대한통운 한국사업부문 대표와 민병철 어피니티 한국총괄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을 열었다. 어피니티는 서울과 싱가포르, 베이징, 홍콩, 시드니 등에 거점을 두고 투자하는 글로벌 사모펀드로 현재 버거킹과 락앤락, 서브원, 요기요, SK렌터카...
[고침] 경제(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 2024-09-10 17:13:32
코리아 대표는 지난 3일(현지시간) 중국 항저우 본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3∼5년 내 목표는 (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고객의 절반 이상이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 이용자 수는 약 3천400만명으로 추산되는데 2027년 이후 이 중 절반인 1천700만명을 고객으로...
공정위, 납품업체 '갑질' 올리브영 현장 조사 2024-09-10 11:33:11
= CJ올리브영이 납품업체에 '갑질'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 서울사무소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CJ올리브영 본사 사무실에 조사관을 보내 납품업체 계약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공정위는 올리브영이 무신사의 '뷰티 페스타'에 참여하려는...
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반 확보 목표" 2024-09-10 09:00:04
중국 항저우 본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3∼5년 내 목표는 (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고객의 절반 이상이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억5천만개에 이르는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지난해부터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공세 수위를 높였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CJ대한통운 건설부문, 서울시로부터 현장관리 우수 현장 인증 받아 2024-09-09 14:40:07
안전관리자는 표창장을 받았다. 민영학 CJ대한통운 건설부문 대표는 “건설 현장의 안전 보건 확보는 무엇보다 최우선 하는 경영원칙이며 이는 현장과 본사에서 얼마나 의지를 가지고 실천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당사의 꾸준한 안전보건 확보 노력이 서울시로부터 인정받은 데 이어 앞으로도 더욱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
'무신사 뷰티 페스타' 열렸다 …올리브영과는 정면충돌 [뉴스+현장] 2024-09-09 09:01:45
CJ올리브영, 성수동에 초대형 매장 연다 양사는 K-뷰티 주도권의 성패를 쥔 핵심 상권으로 성수동을 꼽고 있다. 성수동은 최근 패션·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가 들어서며 젊은층 및 외국인 관광객이 붐비고 있다. 무신사는 2022년 본사를 신사동에서 성수동으로 옮겼다. 이후 일대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퀘어...
배민 멤버십 유료화 앞두고…배달앱-프랜차이즈 갈등 격화 2024-09-08 18:39:42
셈이다. 이 같은 이유로 롯데리아 본사는 최근 점주들에게 ‘배민클럽 주문을 받으면 수익성이 나빠지니 미가입을 권고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보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배민클럽이 시행되면 점포 매출은 늘어날 수 있지만, 감당할 필요가 없던 배달비까지 떠안아야 한다는 점에서 수익성이 악화할 가능성이 크다”고...
한진, 中기업과 맞손…'C커머스 물류' 공략 2024-09-06 17:44:38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국내 택배 시장에서 CJ대한통운, 쿠팡 등에 뒤처지자 해외 직구(직접 구매) 물량을 확보해 성장 동력을 찾는다는 전략이다. 한진은 중국 물류 기업 에이왓글로벌코퍼레이션(AWOT)과 손잡고 e커머스 물류 전용 합작법인을 설립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두 회사가 맺은 ‘상호 물류사...
올리브영·무신사 'K뷰티 성지' 성수동서 정면충돌 2024-09-04 17:50:44
1위인 CJ올리브영과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가 K뷰티 주도권을 두고 정면으로 맞붙었다. 전장은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핫플’(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이다. 양사 간 신경전은 화장품 브랜드사에 대한 ‘갑질 논란’이 불거지며 공정거래 이슈로 확산하고 있다. 4일 뷰티·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