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TV, 모래주머니 차고 글로벌OTT와 경쟁…해묵은 규제 혁파를"(종합) 2024-12-12 13:47:17
"IPTV(인터넷TV)가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거대 글로벌 플랫폼이 주도하는 무한 경쟁 체제에 편입되면서 전대미문의 존폐 위기에 처한 것이 사실"이라고 토로했다. 이 협회장은 "국내 IPTV 업계는 지금으로부터 24년 전인 2000년에 제정된 방송법이라는 낡은 제재를 적용받아 두 다리에 모래주머니를 차고 글로벌 플랫폼과...
"유료방송, 글로벌 공룡 방어에 역할…규제 완화해야" 2024-12-12 11:00:03
교수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유료방송의 저렴한 비용과 인터넷TV(IPTV) 결합상품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코드 커팅'(유선방송을 끊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이동하는 시청 행태)이 외국보다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교수는 "네이버와 카카오뿐 아니라 유료방송 사업자도 국내 시장 ...
케이블TV 측 "홈쇼핑 무리한 수수료 인하 요구는 사실" 2024-12-06 18:16:03
"CJ온스타일은 지난 2월 공문을 통해 전년 대비 60% 이상의 과도한 송출 수수료 인하를 요구했으며, 이후에도 큰 차이 없는 수준의 무리한 인하 폭을 고수하며 협상을 계속 압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 8VSB 가입자를 일방적으로 제외하겠다는 조건을 제시하며 SO 측에 불합리한 협상안을 강요했다고 덧붙였다....
홈쇼핑·케이블TV 갈등에 결국 '블랙아웃' 2024-12-05 17:25:21
보이는 모습이다. ○유료방송·홈쇼핑 이전투구 CJ온스타일은 5일 0시부터 딜라이브와 아름방송, CCS충북방송에서의 방송 송출을 중단했다. 연초부터 이어온 송출 수수료 협상이 결렬된 데 따른 것이다. CJ온스타일을 포함한 주요 TV홈쇼핑 가운데 수수료 문제로 방송 송출 중단까지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V홈...
딥브레인AI, 日 지상파 뉴스에 AI 아나운서 제공 [Geeks' Briefing] 2024-11-28 15:17:21
아나운서는 내년 1월부터 류큐아사히방송의 지상파 및 인터넷 방송에서 일기예보를 담당하게 된다. 핀다, 라이프 케어 기업 ‘더 열심히’와 MOU 체결 핀테크 기업 핀다가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 ‘더 열심히’와 함께 신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각사의 방대한 데이터 및 데이...
티빙, 넷플처럼 계정공유 제한 검토 2024-11-07 17:43:30
7일 CJ ENM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티빙의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부분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넷플릭스가 전 세계적으로 계정 공유를 제한하면서 가입자가 15~20% 증가했다”며 이렇게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1월부터 국내 시장에서 계정 공유를 단속했다. 동일한 인터넷주소(IP)를 쓰지...
티빙도 가족·친구 계정공유 막나…넷플릭스처럼 제한 검토 2024-11-07 15:04:32
CJ ENM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티빙의 계정공유를 제한하는 부분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최 대표는 “넷플릭스가 전 세계적으로 계정공유를 제한하면서 가입자가 15~20% 증가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1월부터 국내 시장에서 계정 공유를 단속했다. 가족이어도 동일한 인터넷주소(IP)를 쓰지...
"IPTV, TV홈쇼핑 수수료 인상 과다…5년간 6천340억원 증가" 2024-10-25 09:37:07
= 인터넷TV(IPTV) 사업자들이 채널 배정 권한을 무기로 홈쇼핑 사업자 대상 수수료를 과도하게 인상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25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KT[030200],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032640] 등 IPTV 사업자의...
"볼 수밖에 없다"…TV 1위 삼성, 美서 '비장의 카드' 꺼냈다 2024-10-04 08:00:04
한국 영화를 북미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넷이 연결된 커넥티드 TV로 제공하는 패스트 서비스는 소비자가 광고를 보는 대신 동영상 스트리밍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IPTV(인터넷TV)가 활성화된 국내와 달리 미국에선 패스트 서비스가 주류다. TV 제조사 입장에선 특별한 제조 비용 없이 광고 등 플랫폼 사업...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파악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과 경기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59세 남녀 1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