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에셋,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 신규 상장 2025-02-18 09:45:09
액티브한 투자 전략을 활용해 MZ세대가 주도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공략한다. MZ세대의 소비 패턴을 보다 정교하게 분석하기 위해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는 다양한 대안 데이터를 활용한다. 구글 트렌드, 닐슨, 블룸버그 등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의 결제액, 방문율, 검색량, 구매의사 설문조사 등...
아이브, 찬란했던 '아이브 엠파시' 활동…음방 12관왕 2025-02-18 09:03:36
라이브 실력이 입소문을 타며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은 것. 멤버들은 지난해 월드 투어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페스티벌에서의 경험들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함과 동시에 신곡의 인기를 견인하며 다시 한번 'MZ 워너비 아이콘'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아이브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핫플’도 못 피한 경기 불황, ‘꼬마빌딩 투자’ 성공 공식 깨지나[불황의 시그널③] 2025-02-18 08:27:09
MZ가 선호하는 ‘힙한’ 가게들이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젠트리피케이션’의 상징인 가로수길과 달리 세로수길은 아더에러, 탬버린즈 같은 특색 있는 브랜드나 개인 상점들로 채워졌다. ‘홍대상권’의 일부인 연남동도 점차 개인 식당, 디저트 카페가 들어서며 젊은층이 선호하는 만남의...
겹악재에도 여행사 매출 뛴 비결…'프리미엄 패키지'가 효자 2025-02-18 07:30:01
잡기에 나섰다. 모두투어는 MZ(밀레니얼+Z)세대의 예약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집중했다. 특히 각 분야의 여러 인플루언서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 여행지별 컨셉트를 더한 기획 상품 '컨셉투어'가 대표적이다. 700만원대에 이르는 고가의 패키지여행임에도 불구하고 예약인원의 95%가 MZ세대일 정도로 젊은 층에...
"정품인데 아울렛보다 싸다고?"…2030 몰려들더니 초대박 [트렌드+] 2025-02-18 06:30:03
랄프로렌 등 2030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제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의 경우 사고 싶어도 비싼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해외 컨템포러리(준명품) 브랜드를 많이 들여와 구매로 이어지게 할...
'카리나·장원영' 내세운 이유 있었네…MZ 외면에 '초강수' 2025-02-17 20:30:01
탄산음료 주요 소비층인 MZ(밀레니얼+Z) 세대의 수요가 줄어들면서 콜라·사이다 등이 주력인 LG생활건강·롯데칠성음료가 고전하는 가운데 이 연령대가 선호하는 스타들이 간판으로 나섰다. 인지도 높은 MZ 워너비 스타를 얼굴로 내세워 돌파구를 찾으려는 행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음료 부문은 지난해...
결혼·육아·주거 정보 한눈에…대전, 인구정책 플랫폼 구축 2025-02-17 18:19:23
청장년층과 MZ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서비스는 6개 분야 17개 핵심 지원사업으로 구성됐다. △만남 △결혼 △임신 △출산 △육아·돌봄 △주거 등이다. 대전시와 정부의 청장년·신혼부부 대상 공공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일부 사업은 신청 링크도 함께 제공해 접근성을...
[고침] 경제(주택거래 중 아파트 비중 77% '역대최고'…지…) 2025-02-17 17:18:29
전망을 내놓고 있다. 아파트를 선호하는 MZ세대가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거래주체가 된 점도 쏠림 현상을 심화시키고 있다.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은 "인구 감소시대에는 환금성과 유동성의 가치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면서 "아무리 좋은 집이어도 팔리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아파트 선호 현상이...
"삼성은 좋겠네" 1조 잭팟 터졌다…MZ '필수템' 뭐길래 2025-02-17 15:03:57
JBL은 MZ세대 필수품으로 등극하며 미국 아마존, 월마트 등지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하만 영업이익은 2020년 555억원, 2021년 5591억원, 2022년 8800억원, 2023년 1조1737억원, 지난해 1조3000억원 등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017년 9조4000억원에 인수한 하만은 이재용 삼성전자...
유인나, 브라이언, 안재현…MZ픽 내세우는 CJ온스타일 2025-02-17 10:26:01
등 MZ 세대 인기 연예인들을 내세워 팬덤 공략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17일 영상 컨텐츠 캠페인인 ‘쇼핑은 쇼로 시작해(이하 쇼쇼해)’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쇼쇼해는 CJ온스타일이 올해를 영상 콘텐츠 지적재산권(IP) 확장 원년으로 선언하고 첫 선을 보이는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과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