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영만 "스크린 골프는 시작일 뿐…'가상 스포츠' 시대 눈앞" 2024-11-20 17:42:22
정통 스포츠에 e스포츠를 결합한 개념이다. 가상현실(VR)과 확장현실(XR) 기술 등을 활용해 가상세계에서 골프 태권도 축구 등 기성 스포츠를 즐기는 방식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이 최근 큰 관심을 보이는 분야다. IOC는 내년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2년마다 e스포츠 올림픽을 개최하기로 했다. 아직 세부 내...
빨래 대신 개고 요리도 해준다더니…'돈벼락' 쏟아진다 2024-11-20 17:40:17
메타의 VR 헤드셋 ‘오큘러스’ 개발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한 미국 최고의 산업 디자이너다. 캘리노스키 이사는 오픈AI가 구상하는 휴머노이드의 가정 활동 강화 연구에 전념할 예정이다. 실전 투입을 앞둔 기업도 있다. 노르웨이의 1X테크놀로지스는 휴머노이드 ‘네오’를 가정에 배치하기 위한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장애학생도 마음껏 게임할 수 있게"...넷마블, 40번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2024-11-19 15:05:05
VR) 장비 등 다양한 기기와 체계적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38번째인 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 개관식을 열었고 지난 4일에는 39번째인 상록뇌성마비복지관, 지난 18일 40번째로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 시설을 마련했다. 넷마블은 지난해부터 특수학교에서...
AI영화·VR드로잉…경남 첫 디지털축제 2024-11-18 17:12:22
주제로 정했다. 정보기술(IT) 콘퍼런스, 가상현실(VR) 드로잉 공연, 인공지능(AI) 영화제, 각종 체험행사,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는 이번 축제를 통해 경남에 필요하지만 현재 미약한 수준인 디지털(IT·SW) 산업의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년들이 자주 찾는 웹툰캠퍼스를 중심으로...
애플 '비전 프로' 국내 출시…몰입감 최고지만 가격은 '글쎄' 2024-11-17 07:00:03
대상으로 진단을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며 "AR, VR이 쓰이는 시대는 무조건 올 것이고 여기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비전 프로 체험을 원하면 7개의 애플 스토어에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팀네이버, 사우디서 디지털트윈 플랫폼 홍보…"1만2천여명 방문" 2024-11-15 09:34:44
트윈 XR 플랫폼'을 소개했으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로봇 등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팀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도시 대상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공간 정밀 매핑 설루션 '어라이크'...
폴란드 해군총장,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잠수함 건조 시찰 2024-11-15 09:23:53
기술교육원 등 연구시설을 둘러보고, 가상현실(VR) 도장 체험을 했다. 한화오션은 이날 방문한 군 관계자들에게 잠수함 건조 기술력에 더해 납기 준수 역량, 승조원 및 정비요원 교육훈련 계획 등도 설명했다. 이중 폴란드는 지난달 토마스 슈브릭 해군사관학교 교장에 이어 지미안스키 해군 총장 등 주요 군 관계자가 잇따...
[미래경제포럼] 신창환 교수 "칩렛 밸류체인, 반도체 새 협력모델" 2024-11-14 18:06:57
자동차, 데이터센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같은 다양한 산업에 반도체 제품이 소금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 교수는 반도체 기술 경쟁을 두고는 미세화 경쟁을 넘어 칩을 수직으로 쌓아 올리는 3D 칩 시대가 개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D램의 경우 기존 평면구조 D램의 미세화가 물리적 한계에...
"스마트폰게임 한계, VR 등 떠오를 것" 2024-11-14 17:30:49
말했다. 방 의장은 현재 게임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스마트폰에 기반한 기존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고 분석했다. 그는 “모바일 플랫폼은 이미 한계에 도달했다”며 “앞으로 2~3년 이내에 가상현실(VR) 등 새로운 게임 플랫폼이 시험대에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산=황동진...
5년만에 지스타 찾은 방준혁 넷마블 의장…"트랜스 미디어 전략으로" [지스타 2024] 2024-11-14 15:34:32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그는 "10년 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에 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이처럼 기술은 있지만 보편적으로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대중성을 갖췄냐는 아직 확보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멀티 플랫폼이 일반화됐는데 요즘 나온 게임의 30~40%이 이 플랫폼으로 이미 이동했고 넷마블이 지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