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샵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GS25는 AI 기술로 완전 무인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상품 포장 디자인에 AI를 활용하고 있다. 디자이너가 상품의 특징을 담은 문구와 이미지 파일을 AI 생성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가 추출된다. GS샵은...
CJ온스타일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2025-02-12 15:27:36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천71억원으로 8.4% 줄었다. GS샵은 모바일 부문 경쟁력이 받쳐주면서 1천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지켜냈다는 데 의미를 뒀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은퇴 후 편의점 하기도 만만찮네"…수익성 '빨간불' 2025-02-05 18:00:37
덩달아 증가해 영업이익은 줄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1조6080억원, 영업이익 315억원으로 각각 11.1%, 15.4% 증가하며 두 자릿수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071억원으로 8.4% 줄었다. TV 시청자 감소 등에 따른 업황 부진 속에서도 모바일...
GS리테일, 지난해 영업익 2,391억…전년비 18.1%↓ 2025-02-05 16:29:30
및 광고 판촉비 등이 덩달아 늘며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1조6천80억원, 영업이익 315억원으로 각각 11.1%, 15.4%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071억원으로 8.4% 줄었다. TV 시청자 감소 등에 따른 업황 부진...
GS리테일 외형성장 지속…영업이익은 18% 감소(종합) 2025-02-05 15:17:54
및 광고 판촉비 등이 덩달아 증가해 영업이익은 줄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1조6천80억원, 영업이익 315억원으로 각각 11.1%, 15.4% 증가하며 두 자릿수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천71억원으로 8.4% 줄었다. TV 시청자 감소 등에 따른 업황...
GS리테일, 아름다운가게에 물품 기부 2025-02-02 17:47:17
GS리테일은 지난해 12월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 경기인천사업국 경기되살림터에 의류와 가전제품 2000여 점을 기부(사진)했다고 2일 밝혔다. 홈쇼핑 GS샵에서 반품된 상품으로 물품 상태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별도 기획전을 열어 기부된 물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아름다운가게에 의류·가전 2천여점 기부 2025-02-02 09:43:52
GS리테일, 아름다운가게에 의류·가전 2천여점 기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지난해 12월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 경기인천사업국 경기되살림터에 의류 및 가전제품 2천여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홈쇼핑 GS샵에서 고객의 변심 등으로 반품된 상품으로 물품 상태에는 전혀 이상이...
GS리테일, 내달 26일 통합 멤버십 'GS 올' 출시 2025-01-24 09:02:09
달 26일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을 아우르는 기존의 통합 멤버십을 전면 개편한 'GS 올(All)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마케팅과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묶어 고객이 더 편리하게,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2025-01-14 17:20:21
기능을 도입했다. 홈쇼핑업계도 숏핑 도입에 적극적이다. GS샵은 2023년 말 모바일 앱에서 TV 방송을 짧은 영상으로 재가공해 보여주는 ‘숏픽’을 시작했다. 1년간 제작된 숏픽 콘텐츠는 1만2000개, 누적 조회수는 약 2억 회에 달한다. 숏픽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도 60억원에 이른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4월 자사 앱을...
연말특수 사라졌다…알리·11번가 등 온라인쇼핑 결제액 '뚝' 2025-01-14 10:55:25
11번가(2845억원), GS샵(2812억원), SSG닷컴(2678억원), 현대홈쇼핑(1303억원), 옥션(1138억원), 알리익스프레스(1133억원), 롯데홈쇼핑(897억원) 등의 순이었다. 전달과 비교하면 쿠팡(3%)과 CJ온스타일(6%), 현대홈쇼핑(3%)만 카드 결제액이 늘었고 나머지는 모두 감소했다. 이른바 '연말 특수'가 사라진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