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일리, '솔로지옥' 최시훈과 1년 열애 끝 내년 결혼 2024-11-19 08:57:20
'손대지 마',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의 곡을 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최시훈은 배우 출신으로 넷플릭스 '솔로지옥'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현재는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고, F&B 사업과 MCN 사업에 전념하고 있으며, 에일리보다 3살 연하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스타트업이다.드립은 MZ 세대에 특화된 패션 브랜드의 이월·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이다. 와이콤마의 김민근 이사는 “현재 정식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수의 인플루언서, MCN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패션 커뮤니티 커머스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드립은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소비자-인플루언서...
SBA·뉴즈, 2024 서울콘에서 '커리업 컨퍼런스' 공동 개최 협약 2024-09-23 15:12:01
지식 크리에이터 MCN 메이저스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각 분야의 메이저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장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예비 크리에이터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특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와 틱톡 등 롱폼과 숏폼 업계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숏폼 전문기업 윗유, 설립 5년만에 누적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9-23 08:01:01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윗유는 설립 5주년을 계기로 매출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최근 미국과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고객사 대상 비즈니스를 시작한 데...
곽튜브·빠니보틀 이어 슈카월드도 떠났다…위기의 샌드박스 2024-09-01 09:52:16
슈카월드(본명 전석재)가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를 떠났다. 슈카월드 측은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샌드박스의 전속계약이 종료됐습니다. 2019년부터 5년여 간 고생해주신 샌드박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려 샌드박스와 계약 종료를 공식화했다. 슈카월드는 구독자...
트리즈커머스, 올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상승 2024-08-05 10:30:01
전문 MCN(다중채널네트워크)기업 트리즈커머스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상반기 대비 235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트리즈커머스는 올해 유튜브 쇼핑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유튜브 쇼핑과 협업해 커머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유튜브가 한국에서 쇼핑 스토어 기능을 본격화하고 있는 상황이라 경쟁 우위를...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100개 기업 모인다" 2024-08-01 14:26:14
메타코미디, 파이브스톤 등 국내외 다양한 MCN사들이 참여하여 미디어 산업을 아우르는 행사로 보다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크미대 행사 운영을 하는 메쎄이상 관계자는 "크미대가 미디어 대전에서 '미디어 산업 대전'으로 확장된 만큼 크리에이터, 팬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이 함께 만들어내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송도에 다 모인다"…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 2024-07-23 09:31:29
모바일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세부 프로그램은 크미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운영하는 ㈜메쎄이상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의 융합을 위해 순이엔티, 트레져헌터, 샌드박스 등 국내 대표 MCN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해도...
순이엔티, OK캐쉬백 앱 내 숏폼 광고상품 선봬 2024-07-18 09:25:43
광고 상품을 통해 플랫폼 광고에 트렌드를 더한 시장에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이엔티는 2018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약 10,000건의 숏폼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한 기업이다. 2018년 틱톡과 처음 업무를 시작하였고, 2019년 국내 최초 틱톡 공식 미디어렙사와 MCN 파트사로 선정되었다.
숏폼 전문기업 윗유, 하반기 경력 채용…"두 자릿수 규모" 2024-07-15 10:09:30
있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영상이 미디어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는 흐름을 간파하고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